Media Log

* 세리에A 10라운드 결과

 

10라운드는 무승부가 1개밖에 없는 회차로 그동안의 통계를 묵살해버리는 결과를 내었습니다. 하지만, 원정 승리는 통계대로 2개밖에 나오지 않았습니다. 원정팀들이 마지막 홈경기에 더 비중을 둘 것이라는 통계적인 사실이 들어맞은 것입니다. 원정 역배당은 칼리아리와 키예보가 기록했고, 나머지는 모두 홈 정배당이 승리를 챙겼습니다. 나폴리와 밀란은 유사 배당을 받고 무승부를 기록했네요.

 

팔레르모의 연승 행진은 인테르에 의해서 깨졌고, 나폴리와 AC밀란은 스스로 서로 연승행진을 멈추게 했습니다. 리보르노가 아탈란타를 잡고 2연승을 거두었고, 바리의 원정 무패는 깨졌습니다. 라치오는 폭탄테러를 관중들이 했는데도 또 홈에서 패하면서 심각한 경기력수준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 10라운드 현재 세리에A 순위

 



인터밀란은 최근 다시 연승 모드로 독주를 이어가고 유벤투스가 삼프도리아를 5-1로 대하면서 2위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파르마가 바리의 원정 무패를 깨며 챔스존까지 올라왔네요.

4
위 파르마부터 12위 나폴리까지는 승점3점차 (1게임차) 로 박빙입니다. 하위권 또한, 18위 리보르노가 승점 9점으로 UEFA존과 승점 6점차밖에 되지 않아 카타니아(7)과 시에나(5)만이 위태위태한 상황에 있을 뿐입니다.

 

* 현재순위와 체리쉬포인트(경기력지수)순위 비교

 

PR (파워랭킹순위)

Rank (현재순위)

전체경기력순위

Inter

Inter

Inter

Cagliari

Juventus

Juventus

Juventus

Sampdoria

Sampdoria

Palermo

Parma

AC Milan

Napoli

AC Milan

Fiorentina

Parma

Genoa

Parma

AC Milan

Palermo

Napoli

Fiorentina

Fiorentina

Chievo

Atalanta

Bari

AS Roma

Chievo

Chievo

Genoa

AS Roma

Udinese

Palermo

Sampdoria

Napoli

Bari

Bari

Cagliari

Udinese

Udinese

AS Roma

Atalanta

Catania

Lazio

Cagliari

Bologna

Atalanta

Bologna

Livorno

Bologna

Lazio

Genoa

Livorno

Livorno

Lazio

Catania

Catania

Siena

Siena

Siena

체리쉬닷컴(http://cherishh.com)

 

이번 라운드는 파워랭킹과 전체경기력을 함께 표시해 보았습니다. 파워랭킹은 최근 6경기를 기준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전체 경기력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2순위 이상 차이나는 경우 경기력이 우세한 경우 파란색으로, 그 반대일 경우 빨간색으로 표시하였습니다.

 

경기력순위에서 파란색팀은 경기력에 비해 순위가 낮은 팀이고, 빨간색팀은 보여 준 경기력에 비해 순위가 높은 팀입니다. 두 기준 모두에서 나폴리, AS로마, 아탈란타가 과소평가된 팀으로, 라치오, 제노아, 바리, 우디네세, 파르마가 과대평가된 팀으로 일단은 분류되고 있습니다.


★ 10
라운드 파워랭킹

 

1 : 인터밀란 (4주 연속)
디에고 밀리토와 사무엘 에투는 건강하게 돌아왔다. 슈퍼마리오가 간만에 미친 그 경기에서 3실점을 하고도 5-3 으로 승리하였다.

 

2 : 칼리아리 (↑10) 

라치오 원정에서 승리한 칼리아리는 다시 한 번 2연승의 흐름을 이어갔다. 감독은 네네를 주전으로 쓸지 마트리를 주전으로 쓸지 고민에 빠졌다. 마트리가 결승골을 넣었으니까.

 

3 : 유벤투스 (↑4)

작년과 같은 패턴을 보이고 있는 유벤투스이다. 부상은 두렵지 않다. 삼프도리아를 5-1 로 이기면서 2위와 3위를 맞바꾸었다.

 

4 : 팔레르모 (↑1)

미콜리는 대단했고, 3-4까지 쫓아가는 것까지는 좋았다. 밀리토에게 한 방을 먹기 전까지는…. 팔레르모의 수비들은 인테르의 공격 앞에 무기력했다.  

 

5 : 나폴리 (↑3)

나폴리는 너무 공격적이었다. 초반부터 의욕이 앞선 나폴리는 초반 2골을 주고 경기를 시작한다, 경기를 지배했지만 골운도 없었고, 상대골기퍼 디다가 미쳤다. 하지만, 기적 같은 동점을 만들어내며 3경기 연속 패배가 없다.

 

6 : 파르마 (↑3)

 파르마는 바리에게 바리전 홈무패의 기록을 이어가며, 바리의 무패를 깼다.

 

7 : AC밀란 (↓5)  

밀란의 디다 골기퍼는 나폴리 전사들에게 상처를 남겼다. 그들은 4경기 연속 지지 않고 있는데, 모두 질 수도 있는 경기였다. 그리고 산시로로 향한다.

 

8 : 피오렌티나 (↑3)

피오렌티나의 측면 수비의 문제점은 제노아 원정에서도 이어졌고, 골대를 두 번 맞는 불운은 한 번 더 피오공주의 눈물을 만들었다.

 

9 : 아탈란타 (↑4)

콘테 감독은 쉬어가고자 했다. 의욕적으로 공격하지 않았다. 그들은 제공권을 가지고 경기를 주도했다. 하지만, 문제의 코너킥은 골로 연결되었고 결국 패했다.

 

10 : 키예보 (↑1)

키예보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홈에서 막장, 원정에서는 이상한 팀이 되어가고 있다.

 

11 : AS로마 (↓8)

로마가 실점을 하지 않는 경기가 없었다는 것은 그들은 상위권 진입을 하지 못하고 있는 가장 큰 이유이다.

 

12 : 삼프도리아 (↓6) 

삼프도리아는 유벤투스에게 경기력이 뽀록나면서 완패당했다. 홈에서 수비가 강한 바리를 상대하는데, 그래도 대진운이 참 좋다.

 

13 : AS바리 (↓9)

라노시카라는 수비수를 주목해 보자. 그는 이번 라운드에서도 참 잘했어요도장을 받았다. 

 

14 : 우디네세 (↑1)

우디네세는 최근 3경기동안 좋은 경기력을 보이고도 이기지 못한 것에 대한 보상을 겜블의 위험을 안고 임한 경기에서 받아냈다. 그들은 4경기만에 승리했고, 4경기만에 두 골을 넣었다.

 

15 : 카타니아 (↓1)

그들은 홈 시칠라에서 뻥축구의 진수를 보여주었으며, (20개 슛팅 중 2개의 유효슛팅) 홈팬들이 보는 앞에서 상승 무드에 찬물을 끼얹었다.

 

16 : 볼로냐 (↑2)

감독을 막장으로 바꾸더니 삼프도리아한테는 공격적으로 나서면서 시에나한테는 지키기다. 변칙 작전이 프랑코 감독의 전략인가? 죽어라고 시에나의 공격을 받으면서 2골을 넣고 승리하였다. 오스발도는 디바이오를 충분히 잘 대체할 수 있는 선수이다.

 

17 : 리보르노 (-)

누구보다 값진 리보르노의 2연승이다. 그래도 파워랭킹은 좀처럼 상승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얼마나 못했으면….


18
: 제노아 (↑1)

제노아는 3백을 쓰는 팀이지만, 팔라디노-플로칼리(크레스포)-스쿨리의 공격라인은 메스토의 활약과 더불어 더욱 강력해졌다. 가스펠리니 감독은 역시 명장이었다. 팀은 위기에서 구출되었다. 근데 정말 재수없는 게 팔레르모 원정이다.

 

19 : 라치오 (↓3) 

라치오의 팬들은 로티토와 발라르디니를 지탄하며 훈련장에 폭탄테러를 헀다. 그러나 홈에서 무득점으로 또 진 것은 팬들, 뭥미?’ 의 자세를 지닌 라치오의 대인배적 모습이었다.

 

20 : 시에나 ( - )  

드디어 골을 넣었다!!! 상대는 볼로냐!!! 라치오? 걔들 막장 아니야? 한 번 이겨보자!

 

 

* 11라운드 매치업

 

이번 라운드는 압도적인 정배당이 많지만, 그렇다고 안전하지도 않은 정배당들입니다. 국내 배당 기준으로 1.5배당 미만 경기는 총 6경기입니다. 어떤 경기들을 공략해서 고배당을 잡아낼 수 있을지 생각해 봅시다. 해외에서 베팅하고 싶어요!




* 비밀댓글로 정기구독에 대해 문의하시는 분이 계셔서 적습니다. 즐겨찾기나 주소만 아신다면 찾아오실 수 있는데, RSS 구독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장점은 업데이트 소식을 그때그때 확인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개인적으로 여러 블로그를 가시는 분이라면, 한RSS 가 제일 나은 것 같더군요. 가입시 메일주소 하나만 있으면 되니 편리한 편입니다.

HanRSS 클릭하시면 바로 링크됩니다, HanRSS 가입만 하시면 OK, 다른 블로그 추가도 가능합니다 ^^



  1. at 2009.10.30 23:31 [edit/del]

    비밀댓글입니다

    Reply
  2. 하나 at 2009.10.30 23:48 신고 [edit/del]

    체리쉬님 안녕하세요. 이번에도 멋진글 쭉 잘 읽었습니다.^^
    박스안 문구라면 우측에 광고 말씀하시는건지? 클릭했어요.
    이번에 오랜만에 강승부회차로 하나 가보렵니다.
    리그마다 하나씩 정했는데 세리에는 체리쉬님을 믿고 하나 따라
    가보려고요.
    K리그 : 서울
    프리미어리그 : 아스널
    프리메라 : 사라고사
    세리에 : ??
    저도 똥배당은 안간다는 소신이 있어가지고...지난 회차때도 말씀드렸다시피 체리쉬님의 큰 도움이 있었습니다. 항상 건승하세요^^

    Reply
  3. 아므로 at 2009.10.30 23:53 신고 [edit/del]

    이번라운드 배당 너무 구려요~ 자연스럽게 다른리그로 눈이 향하는데 역배당 몇개 노리던지 아예 세리에는 패스할까 해요...
    라치오는 팀내 무슨 문제가 있을까요..절대 저런팀이 아닌데..

    Reply
    • Favicon of http://www.cherishh.com BlogIcon Cherish H at 2009.10.31 13:24 신고 [edit/del]

      저는 이런 회차가 좋아서^^;
      요즘은 2배당 이하는 잘 눈에 안 들어오네요^^

      라치오는 팀내 문제가 많죠.
      지금 판데프와 레데즈마는 아예 투입이 안 되고 있습니다.

      로티토와 발라르디니.... 공공의 적입니다!

  4. 양창민 at 2009.10.30 23:57 신고 [edit/del]

    안녕하세요 체리쉬님 전번회차 너무 아쉬운 회차였습니다
    우디와유벤의 겜블 가능서을 놓고 저울질하다 시간에 못마쳐
    베팅을 못했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의하한것은 유벤이 대세를타고 삼푸가 대패한건지와 겜블가능성이 있는데 우디의 정배당 어떠게 손익을 마출까 앞으로가 궁금함니다 나포리경기의 초반 두골은 수비수의 예측가능한 실책이 안닌가 생각이듭니다.
    요번차는 정말유벤이 대세를 탄것인지 확인차
    나폴리승으로 가보려함니다 또한 라치오가 시에나와의
    경기에서 더 곤두박질 칠지 궁금하여 나폴리승 시에나승으로
    소액으로 황인하려합니다 분석 데이터글 정말감사합니다

    Reply
  5. 프토초보 at 2009.10.30 23:59 신고 [edit/del]

    독립된 첫번째 경기 유벤 대 나폴리 경기...
    배당 추이를 지켜보고...
    이상하게 유벤 홈에서 유벤을 궁지에 몰아넣을 수 있는 팀이
    얼마 안되지만 그 한 팀이 나폴리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작년 칼리아리 폼이 극에 달했을 때...
    유벤 홈에서 3:2로 이겨서9배당인가 터트렸을 때...
    그 경기도 아마 독립된 첫 경기로 기억되는데...
    그 경기가 오버랩되네요...
    무에갈지 패에갈지 고민되네요...^^

    Reply
    • Favicon of http://www.cherishh.com BlogIcon Cherish H at 2009.10.31 13:26 신고 [edit/del]

      유벤과 피오가 다른 점은, 유벤은 홈에서 공격적으로 나서는 반면, 피오는 수비에 바탕을 두고 축구를 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나폴리의 수비가 큰 문제점으로 작용하지 않았는데, 유벤투스가 어떤 전력을 사용할지 상당히 흥미로운 경기입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랄게요!

  6. at 2009.10.31 00:34 신고 [edit/del]

    안녕하세요 체리쉬님
    라치오가 끝없는 추락을 하고 있는데
    드디어 합숙까지 시작했다네요;
    홈 원정 가리지 않고 승리를 맛본지가 한참인데

    홈에서 보다 원정에서 골이 더 많은 안습의 공격력
    시에나와의 경기는 정말 박빙일거 같습니다.

    양팀다 공격력이 안좋지만 그래도 라치오가 또다시 진다는 가혹한 결과는 예측하기 힘들지 않을까요?

    Reply
  7. Favicon of http://dinokun@nate.com BlogIcon 똘이아빠 at 2009.10.31 01:20 신고 [edit/del]

    계속 연패를 해서 그런지....
    이번회차도 너무 어려워 보입니다.
    a+b , a+c 이렇게 3팀 조합으로 해볼생각 입니다.
    아직 어떤팀을 잡을지는 모르겠지만,
    이번엔 꼭~~승리 할 것입니다.
    체리쉬님 이하 모든분들 홧팅 입니다...

    Reply
  8. 존 쿠삭 at 2009.10.31 02:57 신고 [edit/del]

    저번 회차 체리쉬님의 유벤투스 분석은 정말 대단했습니다.
    덕분에 피오 무를 주력으로 삼아 실패했지만 그래도 수익을 낼 수 있었습니다.

    이번 회차는 촉이 오는 경기는 다 배당이 낮더군요. 그래서 칼리아리와 아탈란타를 분석해 봤습니다. 두 경기다 지난 경기를 보고 싶어도 찾기 힘들더군요.

    아탈란타는 제노아 와는 공격패턴이 정반대 인듯 보입니다. 제노아가 측면 공격에서 재미를 본다면 아탈란타는 측면 공격은 거의 효과를 못보고 그래서인지 측면공격 보다는 중앙 공격을 우선시하더군요. 그리고 그 중심에는 도니가 있습니다. 아탈란타를 몇 경기와 기록으로 분석결과 도니를 빼놓고는 말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됬습니다 .

    나이만 36인데 거의 아탈란타의 토티라고 할 수 있을 만큼 큰 비중을 가지고 있고 실제로 상대팀들도 집중 마크를 하더군요. 아탈란타는 공격의 시작에 거의 도니가 있고 세트피스도 도니를 겨냥한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리고 그 나이에 맞지 않을 만큼 활동량도 굉장히 많구요. 물론 체력저하가 있는지 좋은 폼으로 경기를 하다가도 풀타임을 다 소화하지는 못하더군요. 문제는 도니가 나가면 공격은 효과 없는 측면으로 많이 벌어지게 되고 효과적인 공격이 못나옵니다. 실제로 도니가 출전안한 유일한 경기로 보이는 바리전에서 무기력하게 4대1로 졌죠.

    아탈란타의 두번째 효과적인 공격루트는 중거리슛입니다. 중거리슛은 공격흐름 중에 찬스가 났을 때 때리기 때문에 공격루트라고 하기에는 좀 그렇지만 아탈란타는 좀 특이하게도 특정 선수라기 보단 미드필더들 대부분이 훌륭한 중거리슛을 하죠. 득점이 중거리슛으로 많이 나다보니 도니가 없거나 압박을 당할 때 이젠 어면한 아탈란타에 최적의 공격루트가 아닌가 보입니다 . 그리고 아쿠아프레스카가 부상중인 상황에서 득점은 트리보치란 산적처럼 생긴 선수가 해주고 있습니다.

    움직임이나 개인기가 딱히 좋아보이진 않으나 골경정력 하나는 정말 좋고 자세가 불안정해도 좋은 슈팅을 가져가고 있으니 정말 공격수가 해야할 일은 100프로 해주고 있다고 봅니다.

    아탈란타는 수비가 안정적이진 못하지만 중앙 수비는 비슷한 실력을 가진 선수를 여럿 보유해서 공백이 설령 생겨도 팀의 전력에는 큰 차질이 없어 보입니다.

    이번 경기는 3연전의 마지막 경기입니다. 도니는 2경기를 다 뛰었고 감독이 계속 70분 정도에 교체를 해서 체력관리를 해주고 있지만 확실히 36살의 나이로는 원정길에 체력이 많이 부담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제 생각에 도니가 힘들면 아탈란타도 힘들거라 생각이 듭니다. 이번 경기는 도니의 체력문제와 칼리아리가 중거리슛과 킬패스(스루패스)가 많이 나오지 못하게 중원에서 얼마나 압박을 효과적으로 하는냐가 승부처로 보이는데 칼리아리를 분석할 시간이 없군요.

    술을 마시고 와서 적을려니 글만 길어지고 두서도 없이 막 적게 됬네요. 큰 도움은 안되더라도 좋은 분석글 그냥 읽기만 하긴 뭐해서 적어봤습니다. 모두 건승할 수 있는 회차가 됬음 좋겠습니다.

    Reply
    • Favicon of http://www.cherishh.com BlogIcon Cherish H at 2009.10.31 13:17 신고 [edit/del]

      쿠삭님 너무 좋은 분석 잘 봤습니다.
      이렇게 좋은 댓글을 남겨 주시니 몸둘 바 모르겠습니다.

      시모네 티리보키도 노장인데,
      아쿠아프레스카가 플로칼리의 공백을 거의 완벽히 메꿔주고 있는 느낌이 드네요.
      예전에 그레구치 감독이 티리보키 중용을 꺼려한 반면,
      콘테 감독은 중용했다는 것이 큰 차이입니다.

      아탈란타는 수비가 안정적이지 못한 부분을,
      미들라인의 압박으로 해소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도니에 관한 기사가 떴네요. 시간나면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Atalanta Coach Antonio Conte has reminded his players and in particular Cristiano Doni that he is one who makes the decisions in Bergamo.

      Doni reacted sourly to being substituted for the fifth time in six games under Conte especially as it came in a 1-0 defeat to fellow strugglers Livorno.

      “When I played I too never liked the changes, but this is part of football and as I understand it Cristiano should also accept it,” Conte said.

      Speaking to TuttoMercatoWeb, Simone Padoin also revealed that Atalanta were tired on Wednesday night after a tough game with Parma at the weekend.

      “In the dressing room, the mister recommended us to be more prudent and to stay concentrated because a game like the one against Livorno can be decided by a tiny mistake, unfortunately it proved to be true.

      “We perhaps felt tired after the high level match played against Parma and we paid with less fluidity,” Padoin concluded.

      쿠삭님도 건승하세요!

      ps. 혹시 많이 바쁘시지 않다면, 저와 경기를 나눠서 보실 생각 있으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 모든 경기를 못 보니까 너무 답답하네요^^

  9. Favicon of http://gamjaski.tistory.com BlogIcon 스키꾼 at 2009.10.31 03:56 신고 [edit/del]

    유벤과 나폴리, 밀란과 파르마의 경기가 가장 관심이 가네요.
    그중 밀란과 파르마의 경기를 고민하게 되는군요.

    체리쉬님의 분석글이 기대되네요~ ^^

    Reply
  10. 한신 at 2009.10.31 07:00 신고 [edit/del]

    좋은분석 기다리고있겠습니다~

    Reply
  11. 도치짱 at 2009.10.31 09:48 신고 [edit/del]

    체리쉬님은 세리에를 전문으로 하시는데 혹시 프리미어나 프리메라도 체리쉬님처럼 전문으로 하시는 블러그를 알고 계시나요?

    세리에는 체리쉬님꺼만 보면 될듯 싶네요...^^

    Reply
    • Favicon of http://www.cherishh.com BlogIcon Cherish H at 2009.10.31 13:31 신고 [edit/del]

      잘 모르겠네요.

      다른 리그를 블로그에 꾸준히 전문적으로 하시는 분에 대해선요.
      찾아보시고 찾으시면 알려주세요!

      도치짱님, 좋은 주말 보내세요!

submit